AMD 차세대 Polaris GPU, 하이엔드는 HBM2 탑재하고 메인스트림은 GDDR5 적용 예상

뉴스/IT|2016. 1. 16. 16:44

AMD 차세대 Polaris GPU, 하이엔드는 HBM2 탑재하고 메인스트림은 GDDR5 적용 예상

 

- 작성자 : 세비지-

 

AMD는 4세대 GCN (Graphics Core Next) 아키텍처로 알려진 코드명 폴라리스 (Polaris) 기반 GPU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에 대한 정보가 등장했습니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AMD의 폴라리스 기반 GPU는 HBM 메모리를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졌으나 기존처럼 라인업과 위치에 따라 융통성있게 2세대 HBM (HBM2)와 GDDR5 메모리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AMD는 HBM (High Bandwidth Memory)을 하이엔드 라인업인 라데온 R9 퓨리 (Radeon R9 Fury)에 적용하고 있으며 GDDR5 메모리를 그 이하 제품군에 적용되었습니다.

 

폴라리스 기반 GPU도 이와 크게 드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메인스트림에는 가격대비 효율이 높은 GDDR5, 그 이상의 하이엔드 제품군에는 HBM 후속인 HBM2 메모리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HBM은 GDDR5 대비 낮은 전력 소모와 높은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한편 AMD는 CES 2016을 통해 2개의 폴라리스 GPU를 선보였으며 하나는 비공개로 소개된 것으로 알려진 고성능 하이엔드 GPU이고 다른 하나는 데모를 시연한 메인스트림 GPU입니다.

 

메인스트림 GPU는 엔비디아 (NVIDIA) 지포스 GTX 950 (GeForce GTX 950)과 비교되었고 게임에서 60W 가량 더 적은 전력을 소모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Polaris 기반 GPU의 등장 시기는 2016년 중반, 개학 시즌 이전의 등장을 예상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wccftech.com/amd-confirms-polaris-will-feature-hbm2-and-gddr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