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차세대 스카이레이크, 시스템 멈춤 또는 오작동 이슈 발견돼

뉴스/IT|2016. 1. 13. 14:28

인텔 차세대 스카이레이크, 시스템 멈춤 또는 오작동 이슈 발견돼

 

- 작성자 : 세비지-

 

인텔은 6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알려진 차세대 스카이레이크 (Skylake)를 지난해 발표한 이후 데스크탑부터 모바일, 서버 라인업을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스카이레이크 시스템과 특정 애플리케이션 또는 작업시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이슈가 발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번 문제는 Prime 값을 연구하는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된 것으로 인텔 코어 i7 6700K에서 Prime 95 768K 동작 중 발견되었으나 6700K로 국한되지 않고 다른 스카이레이크 프로세서에도 영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증상은 멀티 스레드 테스트가 포함된 프라임95 (Prime 95)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나타나며 특히 복잡한 작업 상황시 발생합니다. 해당 소프트웨어나 작업을 실행해 높은 부하가 주어지면 시스템이 멈추거나 오작동하게 됩니다.

 

발견된 문제에 대해 인텔은 이번 버그를 인지하고 있으며 메인보드 파트너사와 협력해 해결책을 내놓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결 방법은 BIOS 업데이트입니다.

 

이번 이슈 역시 BIOS 업데이트로 해결책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처음부터 충분한 테스트가 진행되어 출시되었다면 사용자는 번거로운 과정을 피할 수 있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용 참고 :

https://communities.intel.com/thread/96157?start=15&tstart=0

http://vr-zone.com/articles/intel-confirms-skylake-complex-workload-bug-fix-incoming/104320.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