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모든 설정을 한자리에, GodMode 이용하기

뉴스/윈도우 10 활용|2015. 8. 20. 09:59

윈도우 10 모든 설정을 한자리에, GodMode 이용하기

- 작성자 : 세비지-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이하 MS)는 윈도우 10 (Windows 10)을 발표했습니다. 윈도우 10은 아직 호환성면에서는 충분한 검증이 이루어지진 않았지만 다양한 기능과 지원을 추가해 기존 운영체제의 단점을 보완한 부분도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한다면 다양한 설정과 드라이버 설치, 기능을 켜거나 끄는 일이 적어도 한번 이상은 필요합니다.

 

 

윈도우 10이 제공하는 설정

 윈도우 10 제어판 (모든 제어 항목)

 

윈도우 환경에서 각종 장치나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 할 때 보통 설정이나 제어판을 각각 또는 동시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설정을 위해서는 설정을 매번 찾아가야 하는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이때 다양한 설정을 한 곳에 모아 놓으면 설정이 편할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윈도우의 GodMode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10의 설정을 이용 하는 방법은 지난 포스트를 통해 소개해 드린 바 있으니 아래 포스트 초반 부분에 언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설정 불러오기 : 윈도우 10 기본 브라우저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하기

 

 

윈도우 10 설정을 한자리에 모아 놓은 GodMode

 

그렇다면 GodMode는 어떻게 사용할까요?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키 -> 새로 만들기 -> 폴더를 선택해줍니다. 

 

 

이제 바탕화면에 새 폴더 하나가 만들어집니다. 아무런 문서나 가능한지 텍스트 문서인 TXT로 만들어보니 안되는군요. 새 폴더는 정상적으로 GodMode로 가는 아이콘을 만들어줍니다. 

 

 

 

 

새 폴더가 만들어졌다면 이제 조금은 길고 복잡해 보이는 긴 암호와 같은 글을 복사 또는 직접 입력해 넣어주면 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GodMode.{ED7BA470-8E54-465E-825C-99712043E01C}

 

혹시 해당 내용을 복사 또는 오기가 발생했다면 F2 키로 이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다시 정확한 내용을 저장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GodMode 실행 파일이 만들어졌다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마우스를 더블클릭해 실행하면 GodMode를 이용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GodMode에서는 윈도우 설정/ 제어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 외에도 추가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제공 기능은 일부 시스템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옵션도 있으므로 필요한 기능을 제대로 확인하고 설정해줘야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 10 프로 K 64비트 버전은 237개 항목 설정이 가능한 것으로 나왔는데 같이 사용 중인 태블릿PC의 경우는 이보다 조금 더 많은 241개 정도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이는 PC나 노트북, 태블릿PC에 따라 설정이 추가되거나 조금 적을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덧붙이자면 GodMode는 윈도우 10에서만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윈도우 7과 윈도우 8.1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이용하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