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일부 하이엔드 GPU 수요 증가로 공급 부족 및 가격인상 이어져

하드웨어 이야기|2015. 12. 25. 12:11

엔비디아 일부 하이엔드 GPU 수요 증가로 공급 부족 및 가격인상 이어져 

 

- 작성자 : 세비지-

 

엔비디아 (NVIDIA)가 출시한 일부 고급형 그래픽카드의 수요가 증가했다는 소식입니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엔비디아의 일부 하이엔드 그래픽카드의 수요가 높아졌으며 특히 중국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며 평균 가격도 15% 가량 인상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수요 증가에 따라 물량 공급 부족이 이어지고 있으며 엔비디아가 칩을 공급하는 ASUS와 갤럭시 (Galaxy Microsystems), Rainbow와 다른 여러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파트너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사실 중국은 그래픽카드를 소비하는 가장 큰 시장이면서 게이밍 시장 규모도 큽니다. 전세계 시장이 침체기이지만 인터넷 카페의 수요가 많은 편이며 예상보다 수요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팔릿 (Palit)은 갤럭시를 포함해 올해 8백만개 이상으로 1위, ASUS는 460만개에서 480만개로 2위, 기가바이트 (GIGABYTE)와 MSI는 약 320만개 정도를 출하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는 컬러풀 (Colorful)이 1위, 갤럭시와 ASUS가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비록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의 올해 출하량은 크게 증가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으나 가격 상승이 이어지면서 수익은 최소 20%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팔릿과 컬러풀, ASUS의 수익은 2014년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MSI는 출하량이 10% 증가 예상, 기가바이트는 출하량이 10% 하락될 것으로 예상했는데 수익은 가격 인상이 이어지면서 지난해와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news.mydrivers.com/1/463/463057.ht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