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Z170 메인보드, 스카이레이크 Non-K CPU OC 본격 지원

하드웨어 이야기|2015. 12. 16. 14:46

ASRock, 스카이레이크 Non-K CPU OC 지원 바이오스 공개

 

- 작성자 : 세비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를 통해 인텔 차세대 스카이레이크 (Skylake) Non-K CPU의 오버클럭 (OC) 지원이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ASRock에서 이를 지원하는 바이오스를 공개했습니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ASRock이 스카이레이크 기반 Non-K CPU도 베이스 클럭 (BCLK) 오버클럭이 가능한 바이오스를 공개했다고 전했습니다.

 

 

인텔은 스카이레이크를 공개하면서 배수락 해제가 가능한  K 시리즈 외에 Non-K 시리즈에서도 BCLK를 조정해 오버클럭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미 일부 메인보드 제조사의 Z170 메인보드에서 BCLK OC 소식이 하나둘 들려왔는데 이제 지원 바이오스가 등장해 Non-K의 본격적인 BCLK OC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싼 K 버전을 구입하지 않아도 Non-K 스카이레이크 CPU와 Z170 메인보드 조합을 이용해 오버클럭이 가능하므로 오버클럭 제한이 조금은 완화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ASRock에서 공개한 Non-K OC 바이오스는 인텔 Z170 칩셋 메인보드에 한정해 BCLK OC를 지원합니다. 아직 메인스트림이나 보급형 칩셋 기반 메인보드의 지원 바이오스는 공개되지 않아 당분간은 Z170 메인보드가 Non-K CPU OC에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 세대에서 보급형 칩셋 메인보드에서도 Non-K OC 지원 바이오스가 제공된 바 있기 때문에 이번에도 지원 가능성이 있어 보이지만 아직은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알려져 있지 않아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용 참고 : http://www.asrock.com/news/events/SkyOC/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