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GM200 기반 지포스 GTX 듀얼 GPU 출시하나?

하드웨어 이야기|2015. 9. 29. 18:22

엔비디아, GM200 기반 지포스 GTX 듀얼 GPU 출시하나?

- 작성자 : 세비지-

 

엔비디아 (NVIDIA)가 비공개 브리핑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소식을 전한 wccftech는 비공개 브리핑을 통해 나올 제품을 맥스웰 (Maxwell) 아키텍처 기반 GM200을 듀얼 GPU로 구성한 지포스 GTX (GeForce GTX) 제품의 등장을 예상했습니다.

 

이는 AMD가 피지 XT (Fiji XT)를 듀얼 GPU로 구성한 라데온 R9 퓨리 X2 (Radeon R9 Fury X2)를 하반기 공개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지 얼마 지나지 않아 등장한 내용으로 사실이라면 하반기에 플래그십 듀얼 GPU의 경쟁을 다시 한번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GM200 듀얼 GPU 구성이라면 지포스 GTX TITAN X의 2배 스펙으로 예상되며 쿠다 코어 (CUDA Cores)는 6144 (코어 당 3072), TMUs 384, ROPs 192, 메모리는 24GB, PCB 하나에 2개의 GPU가 SLi로 구성되어 동작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엔비디아가 플래그십 듀얼 GPU로 나온 제품은 GK110 듀얼 GPU 기반 지포스 GTX TITAN Z이며 이 제품은 그동안의 듀얼 GPU 제품군과 다르게 크게 높은 가격대를 형성한 바 있습니다. 

 

맥스웰 기반 듀얼 GPU 역시 이를 따를지 아니면 기존의 듀얼 GPU 라인업처럼 조금 더 현실적인 가격대를 형성할 것인지는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다른 소식에서는 맥스웰 듀얼 GPU가 아닌 파스칼 (Pascal) 하이엔드 GPU 등장을 예상하기도 했습니다. GP100이 테입 아웃이 진행되었고 테스트 단계에 접어들어 등장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파스칼은 170억개의 트랜지스터와 TSMC의 16nm FinFET 공정 도입이 예상됩니다.

 

내용 참고 : http://wccftech.com/nvidia-launching-dual-gpu-flagship-graphic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