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예정

뉴스/IT|2015. 8. 21. 20:49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예정

- 작성자 : 세비지-

 

엔비디아 (NVIDIA)의 그래픽카드 최적화 및 녹화, 트위치 방송 등을 지원하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GeForce Experiences)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소식을 전한 pcwatch는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전 세계적으로 약 6,500만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으며 화질 자동 최적화 기능은 250개 이상의 게임 지원, 총 2억 5,000만 회의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포스 익스프리언스는 CPU와 GPU 성능에 따라 게임의 화질과 속도 균형, 게임 화질 설정을 자동으로 하는 소프트웨어로 개발되었지만 엔비디아 쉴드 (NVIDIA Shield)를 위한 스트리밍 기능과 게임을 자동으로 녹화하는 쉐도우 플레이 (ShadowPlay) 등 지포스에 탑재된 동영상 인코더를 이용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는 기존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우선 쉐도우 플레이를 이용한 단순 녹화 저장에서 더 나아가 유튜브 등 업로드가 가능해집니다. 현재 쉐도우 플레이가 녹화한 동영상 공유는 지정 폴더에 녹화를 저장하는 기능만 구현했습다. 유튜브 (Youtube) 등으로 공유할 때는 게임 종료 후 폴더를 열고 파일을 선택해 업로드하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플레이 중 핫키를 이용해 오버레이로 녹화 관련 대시 보드를 호출할 수 있고 여기에서 지금까지 녹화한 파일을 즉시 확인하여 길이를 조절하고 유튜브 업로드도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트위치 (Twitch) 전달 기능도 개선됩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지 않고도 계정을 설치하는 것만으로 현재 플레이 중인 게임을 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대 1의 스트리밍 재생 기능도 추가됩니다. 이 기능은 호스트 측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대시보드에서 Stream을 선택하고 초대하고 싶은 친구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초대자응ㄹ 보냈습니다. 초대장을 받은 친구는 URL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1 대 1 스트리밍이 가능하게 됩니다.

 

통신이 1 대 1로 진행되어 지연 시간이 매우 적어지고 설정 후 초대된 친구가 자신의 PC를 사용해 그 게임에 참가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초대되는 게스트 측은 지포스를 탑재할 필요는 없으나 구글 크림의 웹 브라우저가 필요 (기능 확장으로 구현)하고 시스템 요구 사양은 코어 i3 프로세서 이상을 탑재한 윈도우 7 (Windows 7) 운영체제 이상의 PC가 필요합니다.

 

엔비디아 쉴드 (NVIDIA Shield)를 위한 게임 스트림 (Gamestream)과 비슷하지만 게임 스트림이 같은 네트워크에 게스트가 존재해야 하는 반면 이 기능은 인터넷에 연결되는 단말이면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한 것이 차이입니다.

 

한편 지포스 익스프리언스 대규모 업데이트의 자세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베타 버전을 먼저 발표하고 정식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pc.watch.impress.co.jp/docs/news/20150820_717134.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