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O,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3D 프린터 공개

뉴스/모바일|2016. 3. 30. 23:35

OLO,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3D 프린터 공개

 

- 작성자 : 세비지-

 

OLO에서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 (www.kickstarter.com)를 통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소형 스마트폰 3D 프린터 (3D Printer)를 공개하고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공개된 스마트폰 3D 프린터로는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최초 제품으로 알려졌으며 최대 5.8인치 크기의 스마트폰을 이용 가능하고 애플 iOS 기반 아이폰 (iPhone), MS 윈도우 폰 (Windows Phone), 구글 (Google) 안드로이드 (Android) 스마트폰을 지원합니다.

 

사용 방법은 3D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3D 모델을 만드는 합성수지 (Resin)를 넣고 제품이 만들어질 때까지 모델링 제품에 따라 기다리면 됩니다. 3D 모델에 따라 수시간에서 수십 시간이 소요됩니다. 

 

제품 크기는 172 x 115 x 148mm로 소형화된 3D 프린터이며 무게는 780g입니다.

 

킥스타터를 통해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며 가격은 99달러 ($99)를 투자하면 OLO 스마트폰 3D 프린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편 킥스타터 (www.kickstarter.com)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로 2009년 4월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2008년 1월 세계 최초로 시작된 인디고고 (www.indiegogo.com) 등이 있습니다. 소셜펀딩으로 불리는 크라우드펀딩은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자금을 모으는 투자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공개하고 익명의 다수에게 투자를 받는 방식입니다.

 

 

 

내용 참고 :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olo3d/olo-the-first-ever-smartphone-3d-print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