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서만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지원?

뉴스/IT|2015. 10. 16. 13:13

엔비디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서만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 지원?

 

- 작성자 : 세비지-

 

엔비디아 (NVIDIA)가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식에 변화를 줄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그동안 엔비디아는 지포스 (GeForce)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를 공식 홈페이지 (nvidia.com)와 지포스 닷컴 (GeForce.com)을 통해 다운로드하거나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GeForce Experience)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지원해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주요 AAA 게임 등장에 앞서 게임 레디 드라이버 (Game Ready Driver)라는 명칭으로 매달 또는 2달 주기로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와 같은 기존 방식을 유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엔비디아의 새로 바뀌는 정책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로만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해당 정책이 실행되면 홈페이지를 이용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식은 업데이트 주기를 늦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엔비디아는 이용자의 90%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았다는 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지포스 익스피리언스의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며 이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우려 제기, 선택의 제한이 따르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반발도 예상됩니다.

 

엔비디아는 새로운 드라이버 업데이트 정책을 2015년 12월부터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www.techpowerup.com/216771/nvidia-prepares-a-controversial-change-to-its-driver-update-distribution.htm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