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개발자 컨퍼런스서 폴더블 스마트폰 공개, 7.3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적용

뉴스/모바일|2018. 11. 8. 15:00

삼성전자 개발자 컨퍼런스서 폴더블 스마트폰 공개, 7.3인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적용

 

- 작성자 : 세비지 -

 

삼성전자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 2018(Samsung Developer Conference 2018, SDC 2018)에서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공개한 폴더블 스마트폰은 갤럭시F(Galaxy F)로 불리던 제품으로 접었다 펼 수 있는 인피니티 플렉스(Infinite Flex)로 불리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접혔을 때의 커버 디스플레이와 펼쳤을 때의 메인 디스플레이로 나뉩니다. 공개된 커버 디스플레이 사양은 4.58인치 크기에  21:9 화면비 840x1960 해상도( 420dpi)이며 메인 디스플레이는 7.3인치 4.2:3 화면비의 QXGA+ 1536x2152 해상도 (420dpi)를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 사용 방식은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으로 접었을 때는 4.58인치로 최신 스마트폰 대비 작은 편이지만 펼치면 최대 7.3인치 크기의 보다 넓은 화면을 이용 가능해집니다.

 

접으면 휴대하기 좋은 크기가 되며 커버 디스플레이를 제공해 활용 가능하며 작은 디스플레이에서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은 메인 디스플레이로 자연스럽게 이어져 활용성이 높아집니다.

 

 

 

펼쳐진 메인 디스플레이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거나 영화나 유튜브 스트리밍 등 멀티미디어, 문자 메시지 확인 등과 같이 동시에 이용 가능한 멀티태스킹 작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립보드 등 안드로이드 주요 앱은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 전용으로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One UI도 공개했으며 One UI는 사용자들의 스마트폰 화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간결하게 정돈된 아이콘과 가독성·접근성을 향상시킨 화면 배치, 편리한 한 손 조작 등을 통해 물 흐르듯이 편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s://blueframe.co.kr/bbs/board.php?bo_table=news05&wr_id=1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