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 10 2018년 4월 업데이트, 10가지 주요 이슈는?

뉴스/윈도우 10|2018. 5. 9. 12:06

MS 윈도우 10 2018년 4월 업데이트, 10가지 주요 이슈는?

 

- 작성자 : 세비지 -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MS)가 5월 1일 (한국 시간) 윈도우 10 2018년 4월 업데이트 (Windows 10 April 2018 Update) 배포를 시작한 가운데 다수의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mydrivers는 윈도우 10 2018년 4월 업데이트 이후 설치와 사용 과정에서 확인되고 있는 10가지 주요 버그와 문제점, 임시 해결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우선 윈도우 10 2018년 4월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도중 업데이트나 다운되는 증상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때 에러 메세지도 보이지 않는데 이는 업데이트 서버의 문제 또는 용량이 너무 많은데 따른 것이며 업데이트 시간을 바꾸거나 용량을 비우는 등으로 해결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다음으로 설치 도중에 0xc1900209와 0xc1900101 에러 메세지가 주로 등장하며 0x80070005와 0x80240034 에러 메세지도 드물게 등장하며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또한 BSOD 충돌로 CRITICAL_PROCESS_DIED 에러 메세지가 나타나며 이로 인한 블루스크린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카이프와 인터넷, 게임, 비디오 시청 등에서 주로 나타나는 에러 메세지로 알려졌습니다. Acer 사용자들에게서 주로 목격되며 MS와 Acer를 통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델 (Dell)의 에일리언웨어 (Alienware) 노트북 설치 실패 문제도 발견되었습니다. 이는 호환성 문제로 윈도우 업데이트가 완료되지 않는 문제이기 때문에 수동 삭제가 필요합니다. 에일리언웨어 업데이트 툴과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이용하거나 MCT 툴을 이용해 수동 인스톨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 프리퀀시 (Feedback frequency) 설정 불가 문제도 확인됩니다. 옵션이 회색으로 선택할 수 없으며 윈도우 인사이더와 관련한 문제로 추정하고 있으며 아직 해결 방안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게임 도중에 Alt+Tab 전환이 느려지는 문제도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새로 추가된 집중 지원 (Forcus Assist) 기능이 원인으로 모바일 폰의 Do Not Disturb 모드와 유사하며 게임 플레이 중에는 이를 끄면 해결되는 것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웹 브라우저인 크롬 브라우저의 끊김이나 다운 현상으로 원인은 확실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Ctrl+Alt+Dell을 눌러도 반응이 없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노트북 사용자는 디스플레이를 덮거나 다시 열어 해결하고 태블릿 사용자는 볼륨 업/다운 키를 2초 동안 3회 누르기, 다른 사용자는 Win+Ctrl+Shift+B를 동시에 누르는 것으로 해결합니다.

 

시스템 복구 파트션에 드라이브 문자 할당에서도 문제가 발견됐다. DispPart를 실행해 list volume/ select. volume 3/ remove letter="E"를 입력해 특정 문제를 제거하는 등으로 해결합니다.

 

윈도우 10 2018년 4월 업데이트는 타임라인 (Timeline) 기능이 새로 추가되었는데 동기화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합니다.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로만 해결 가능하며 이를 위해 시스템 설정 (System Settings) - 개인 정보(Privacy) - Windows에서 이 PC의 내 활동을 수집하도록 허용 (allow Windows on the right to collect my activities from the computer)와 Windows에서 이 PC의 내 활동을 클라우드로 동기화하도록 허용 (allow Windows to sync my activities from this computer to the cloud)을 비활성화합니다. 때때로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이는 완전히 끌 수 없기 때문이며 일부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문제로 보기도 하고 일부는 윈도우 유저 폴더의 손상이나 폴더를 다시 만드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게임에서 성능이 저하되는 문제도 발견되었습니다. 엘더스크롤 5 HD 리마스터 버전에서 57-60fps 나오던 시스템이 시스템 변경 없이 45fps로 프레임이 하락해 동작하는 문제입니다. 시스템 설정의 변경이 드라이버도 최신, 재로딩이 이루어지지도 않았음에도 발생하며 임시적인 해결 방법은 윈도우 7 (Windows 7) 호환 모드로 게임 플레이를 시도하거나 풀스크린 최적화를 끄는 것입니다.

 

한편 레드스톤4 (RS4)로 알려 MS 윈도우 10 2018년 4월 업데이트는 윈도우 10 버전 1803 OS 빌드 17134.1이며 지난해 봄과 가을에 진행된 두 번의 메이저 업데이트에 이은 업데이트입니다. 전 세계 공식 발표는 5월 8일(현지시간, 한국은 5월 9일)이나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는 자동 업데이트를 이용하거나 윈도우 제작 툴 또는 배포하는 설치 이미지를 이용해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blueframe.co.kr/bbs/board.php?bo_table=news01&wr_id=3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