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발표, 2GB RAM과 3D 터치 탑재

모바일 이야기|2015. 9. 10. 11:45

애플 아이폰 6S 시리즈 발표, 2GB RAM과 3D 터치 탑재

- 작성자 : 세비지-

 

애플 (Apple)이  9월 9일 (현지시간) 새로운 아이폰 6S (iPhone 6S) 시리즈를 발표했습니다.

 

새로 발표된 아이폰 6S 시리즈는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iPhone 6S Plus)의 2종입니다.

 

기존 아이폰 6 (iPhone 6) 시리즈와 같이 유니바디 (Unibody) 디자인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수 듀얼 산화 이온 교환 처리과정을 거쳐 향상된 강도를 제공하는 새로운 스마트폰 글래스, 항공우주산업에 사용되는 등급의 알루미늄 소재인 7000 시리즈 알루미늄으로 외장을 구성해 단단함을 더했습니다.

 

 

 

아이폰 6S는 4.7인치와 1334 x 750 해상도, 아이폰 6S 플러스는 5.5인치 1920 x 1080 해상도의 레티나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기존 대비 높은 명암비와 듀얼 도메인 픽셀, 향상된 색상을 제공합니다.

 

2GB RAM도 탑재합니다. 최신 안드로이드 (Android) 장치는 2GB를 넘어 3GB에서 4GB RAM을 탑재해 넉넉한 메모리로 안정적인 시스템 환경과 지원을 향상해왔는데 애플은 그동안 1GB RAM을 유지해 앱이나 기타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RAM의 요구에 대응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2GB로 확장하면서 조금 더 넉넉한 메모리를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용과 앱 실행 등에 최적화됩니다. 

 

메일 (Mail)이나 캘린더, 메시지 등 다양한 내장 앱이 디스플레이에 맞춰 최적화되었으며 가로 화면 보기를 지원해 자주 사용하는 앱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체험 및 활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된 프로세서는 64비트 지원 A9 칩입니다. 애플이 자체 설계한 칩으로 웹 브라우징, 앱 사용, 사진 촬영 등의 기능을 향상하도록 해주며 iOS 지원도 향상됐습니다. 게임과 앱에서 최대 70% 더 빠른 CPU 및 최대 90% 더 빠른 GPU 성능을 제공합니다.

 

3D 터치 (3D Touch)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3D 터치는 멀티 터치 (Multi-Touch) 기술로 향상된 압력 감지 기술입니다. 디스플레이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콘텐츠를 바로 사용 가능하며 정전식 터치 센서가 유리에 전해지는 압력을 측정해 즉각적으로 반응하고 새로운 Taptic Engine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피드백합니다. 사용자의 터치 압력의 크기에 따라 명령을 달리 인식하며 강도를 탭(Tap), 누르기 (Press), 깊게 누르기 (Deep Press) 등 3단계로 감지하고 앱도 실행합니다.

 

터치 ID (Touch ID)도 지원해 홈 버튼에 손가락을 올려놓기만 해도 아이폰이 바로 잠금 해제, 결제시 앱 로그인과 구입 입증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iOS 지원에도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하드웨어의 성능과 기능을 극대화하며 새로 공개된 iOS 9를 지원해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카메라는 1200만 화소 iSight 카메라로 선명하고 디테일한 사진 촬영 및 1080p HD 대비 최대 4배 더 높은 4K 동영상 촬영 (30fps)도 지원합니다. 새로운 5백만 화소 페이스 타임 (Face Time) HD 카메라도 탑재해 셀카 촬영, Live Photos를 이용해 사진이 찍히기 바로 전과 후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색상은 골드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에 로즈 골드 색상을 더해 사용자는 더 다양한 색상을 선택 가능해졌습니다.

 

애플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는 2015년 9월 25일부터 미국과 중국, 영국 등 12개 국가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예약판매 시작일은 9월 12일,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한국은 10월 중순 즈음 출시가 예상됩니다. 각각 199달러 ($199)와 299달러 ($299)부터 시작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