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DRAM 생산량 축소, DRAM 가격 상승하나?

뉴스/IT|2015. 8. 5. 14:12
삼성전자 DRAM 생산량 축소, DRAM 가격 상승하나?

 

 

- 작성자 : 세비지-

 

삼성전자가 DRAM 생산량을 축소하고 시장성 높은 모바일 DRAM (Mobile DRAM)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소식을 전한 ctimes와 kitguru는 Taiwan's Economic Daily News를 인용해 삼성전자가 DRAM 생산을 30% 축소하고 여력을 모바일 DRAM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애플 (Apple) 차세대 아이폰 (iPhone)에 사용되는 메모리가 1GB LPDDR4에서 2GB LPDDR4로 변경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마이크론과 SK하이닉스가 충분한 공급량을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를 통해 부족한 모바일 DRAM을 공급받으면서 자연스럽게 DRAM의 생산량은 축소되는 것입니다.

 

모바일 시장과 다르게 PC 시장은 수개월 동안 수요가 감소되고 있는 상황이고 DRAM은 과잉 공급으로 메모리 가격도 하락해왔습니다.

 

인텔은 데스크탑 시장에 DDR4 지원을 추가한 차세대 스카이레이크 (Skylake)를 내놓을 예정으로 그에 따른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데 삼성전자의 DRAM 생산 축소는 DRAM 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스카이레이크나 기타 이유로 DDR4 메모리가 필요한 사용자라면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을 듯싶습니다.

 

 

출처 :

http://en.ctimes.com.tw/DispNews.asp?O=HJZ83B9UZTGSAA00NI

http://www.kitguru.net/components/memory/anton-shilov/samsung-reportedly-cuts-output-of-standard-dram-prices-may-increas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