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엔비디아 게임웍스에 대응해 오픈 소스 기반 GPUOpen 발표

소프트웨어 이야기|2015. 12. 16. 15:13

AMD, 엔비디아 게임웍스에 대응해 오픈 소스 기반 GPUOpen 발표

 

- 작성자 : 세비지-

 

게임 그래픽은 기술 발전으로 현실의 세계와 흡사한 사실적인 효과가 구현되고 있습니다. 그에 맞게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에서도 게임 그래픽 향상과 개발자 지원을 위한 툴과 소프트웨어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엔비디아 (NVIDIA)가 소개한 게임웍스 (GameWorks)도 그 중 하나입니다.

 

AMD에서도 그동안 게임 개발자 및 그래픽 향상을 위한 기술과 툴을 공개해왔고 오픈 소스 (Open Source) 기반으로 공개해 쉬운 접근이 가능하도록 했는데 최근 엔비디아 게임웍스에 대응하는 오픈 소스 기반의 GPUOpen을 공개했습니다.

 

 

GPUOpen은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공개적이라는 점에서 엔비디아 게임웍스와 차이를 보이며 GPU 관련 기술 및 개발 툴을 이용해 GPU 최적화 및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개발자와 애플리케이션, 연구, 다양한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 가능하며 비주얼 효과, 드라이버 최적화 및 유틸리티, 그래픽 구현을 위한 다양한 툴과 라이브러리, 개발자 툴킷 (SDK)를 제공합니다.

 

 

GPUOpen 리소스는 GitHub를 통해 2016년 1월부터 이용 가능할 예정입니다. AMD의 대표 기술 중 하나인 머리카락을 사실적으로 표현해주는 TressFX를 비롯하여 DirecX 11/ DirectX 12 샘플, 그래픽카드 분석 및 지원 툴, 지오메트리FX, 쉐도우FX와 같은 다양한 효과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내용 참고 :

 

http://wccftech.com/amds-answer-to-nvidias-gameworks-gpuopen-announced-open-source-tools-graphics-effects-and-libraries/

http://developer.amd.com/tools-and-sdks/graphics-development/amd-radeon-sdk/

https://developer.nvidia.com/content/introducing-nvidia-gamework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