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11월 14일부터 국내 서비스

게임 이야기|2017. 10. 26. 13:11

배틀그라운드,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11월 14일부터 국내 서비스

 

- 작성자 : 세비지 -

 

카카오게임즈 (Kakaogames)는 10월 24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배틀그라운드 (Battlegrounds)의 서비스 전략과 국내 서비스 일정 등을 공개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서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입니다. 올해 3월 스팀(Steam)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Early Access, 얼리억세스)으로 글로벌 시장에 먼저 출시되었으며 2017년 가장 핫한 게임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11월 14일(화) 다음게임 포털 내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국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전국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을 통해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가맹 PC방 사업자 대상 유료화의 경우 업계 최장인 약 2개월간의 무료 프로모션을 거치고 이후에는 PC방 방문객들이 게임을 사용한 만큼 정해진 요금을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을 채택할 예정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는 기존 스팀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로 서비스되며 서버 역시 카카오게임즈 이용자들과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통합 서버로 운영, 판매 가격은 스팀과 같은 3만 2천원입니다.

 

서비스 시작에 앞서 이달 17일(화)부터 티저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며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스킨 아이템을 제공하며 게임 접속은 서비스가 시작되는 11월 14일부터 가능합니다.

 

또한 카카오게임즈는 각종 대회와 랜파티,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를 적극적으로 개최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며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 음성 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 인기 스트리머들을 적극 활용해 배틀그라운드의 재미를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전파합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 배틀그라운드를 서비스하는 한편 15세 이상 이용자가 즐기기에 적합한 연출로 조정된 배틀그라운드 15세 이용가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15세 이용가는 이미 등급 결정을 받았으며 기본적으로 동일한 콘텐츠로 구성돼 내년 (2018) 1분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합니다.

 

 

내용 참고 :
http://blueframe.co.kr/bbs/board.php?bo_table=news04&wr_id=425

http://pubg.game.daum.net/
http://www.facebook.com/kakaobattleground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