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구글 브랜드 가치 세계 1위와 2위, 삼성전자 6위

뉴스/IT|2017. 9. 25. 20:02

애플과 구글 브랜드 가치 세계 1위와 2위, 삼성전자 6위

 

- 작성자 : 세비지 -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는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를 공개했ㅅ습니다.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전세계 브랜드가치 순위에서 애플 (Apple)과 구글 (Google)은 5년 연속 1위와 2위,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MS)는 3위, 코카콜라와 아마존은 4위와 5위, 삼성전자는 이들을 이어 6위를 차지했습니다.

 

애플의 브랜드가치는 1841억5400만 달러, 구글은 1417억300만 달러로 애플은 삼성전자의 3.5배 이상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보다 9% 상승한 562억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페이스북 (facebook)은 가장 높은 성장세인 48%로 전년 대비 7계단 상승한 8위, 넷플릭스는 78위를 차지하며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습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갤럭시 노트7 (Galaxy Note 7)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브랜드 신뢰 회복,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브랜드를 위해 노력이 일관적으로 전세계 소비자에 전달, 갤럭시 S8 (Galaxy S8)과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더 프레임 등 신제품으로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는 적기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고 브랜드 경쟁력 또한 크게 높인 것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blueframe.co.kr/bbs/board.php?bo_table=news05&wr_id=38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