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브랜드 충성도, 애플이 압도적

뉴스/모바일|2017. 5. 24. 19:45

스마트폰 브랜드 충성도, 애플이 압도적


- 작성자 : 세비지 -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구글 (Google) 진영의 안드로이드 폰과 애플 (Apple)의 아이폰 (iPhone)이 대부분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MS 윈도우 폰 (Windows Phone)이나 기타 OS 기반의 스마트폰이 시장에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브랜드 충성도 조사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mydrivers는 모건 스탠리 (Morgan Stanley)의 최근 설문 조사 자료를 인용해 애플은 iOS 기반 아이폰 (iPhone)은 안드로이드 (Android) 진영보다 충성도가 높다고 전했습니다.

 

조사한 설문 자료는 미국에서 100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진행한 결과입니다. 아이폰을 새로 구입할 것인가를 물었을 때 92% 이상이 그렇다 또는 대부분 그렇다고 답해 1위, 삼성전자는 77%로 2위, LG전자는 59%, 모토로라는 56%, 노키아는 42%를 각각 기록했습니다.

 

브랜드 충성도는 제품의 수명이 끝나고 다시 구매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제품을 추천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스마트폰 구입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진영은 스마트폰 제조사가 많아 안드로이드 앱 호환이나 기기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반면 애플 iOS 기반 아이폰은 아이폰 외에 대안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기존 iOS 앱을 사용하거나 다른 환경으로의 전환이 필요치 않다면 아이폰을 다시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 스마트폰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애플이 올해 하반기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 8 (iPhone 8)은 5.8인치 OLED 스크린과 더블 글라스와 메탈 프레임, 수직 배치딘 후면 듀얼 카메라, 1000달러 ($1000) 이상의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blueframe.co.kr/bbs/board.php?bo_table=news01&wr_id=2447

http://news.mydrivers.com/1/533/533536.ht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