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차세대 G6 스마트폰 탑재 디스플레이 명칭은 풀비전 (FULLVISION)

뉴스/모바일|2017. 2. 6. 18:53

LG전자, 차세대 G6 스마트폰 탑재 디스플레이 명칭은 풀비전 (FULLVISION)


- 작성자 : 세비지 -

 

LG전자가 이달 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G6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명칭을 확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 G6는 5.7인치 QHD+ (2880 x 1440)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LG전자는 G6에 탑재하는 디스플레이 명칭이 풀비전 (FULLVISION)이라고 밝혔습니다.


풀비전은 스마트폰 전면부 화면을 모두 채우는 대화면을 탑재할 것이라는 내용을 의미하며 LG전자는 지난해 말 풀비전을 상표권으로 등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차세대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하드웨어 스펙이 상향 평준화되면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해 디스플레이 기술을 부각하는 모습인데 LG전자 역시 이를 고려해 G6에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위한 일환으로 디스플레이를 강조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LG G6는 5.7인치 18:9 화면비의 QHD+ 해상도 LCD를 탑재하며 터치 커버 글래스가 필요 없는 인터치 (in-Touch) 기술을 적용해 슬림하고 가벼운 스마트폰 제작이 가능하며 베젤 사이즈도 줄어듭니다. 기존 QHD LCD 대비 투과율이 10% 높아져 야외시인성 향상과 소비전력도 30% 줄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대화면 디스플레이 탑재에 더해 히트파이프를 이용한 향상된 방열 설계와 극한의 품질 테스트, 인공지능 AS 등도 도입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LG G6 스마트폰은 지난 1월 19일 공개된 초대장을 통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7에서 2월 26일 공개할 것으로 알려진 바 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blueframe.co.kr/bbs/board.php?bo_table=news05&wr_id=8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