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3D Xpoint 기반 Optane SSD, 올해 3분기 출시예정

뉴스/IT|2016. 1. 1. 19:16

인텔 3D Xpoint 기반 Optane SSD, 올해 3분기 출시예정

 

- 작성자 : 세비지-

 

인텔은 지난해 낸드 플래시 (NAND Flash) 대비 빠른 속도와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3D XPoint로 불리는 새로운 비휘발성 메모리를 공개했는데 이를 기반으로 하는 SSD가 올해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인텔이 올해 3분기 즈음하여 3D XPoint 메모리 기술 기반으로 고성능 SSD를 시장에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공개된 3D XPoint는 전원 공급이 중단되어도 데이터가 저장되는 특성이 있는 비휘발성 메모리 기술 중 하나로 기존 낸드 플래시 메모리보다 빠른 성능을 제공하면서 높은 성능과 내구성을 구현 가능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낸드 플래시 대비 IOPS 성능이 7배 이상 빠르며 내구성은 SLC 이상의 수준으로 제공합니다.

 

인텔은 공개 당시 Optane로 불리는 브랜드를 이용해 SSD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고 주로 고성능을 요구하는 서버 및 하이엔드 PC와 노트북 시장에 제품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분기 출시하고 올해 중으로 OEM 업체들에 샘플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비슷한 시기 인텔은 14nm 기반 차세대 Kaby Lake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RAMeXchange는 Optane SSD가 하이엔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SSD 시장에서는 우월한 지위를 갖고 있으나 3D XPoint와 같은 기술은 보유하지 못하고 NVMe와 3D 스택 기술만을 제공해 인텔의 3D XPoint에 대응할 기술이 등장하지 않는다면 인텔이 해당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는 셈입니다.

 

 

 

 

내용 참고 : http://news.mydrivers.com/1/464/464059.ht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