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아이폰 7 이어폰 추정 사진 유출, 3.5mm 이어폰잭 부재 다시 확인?

뉴스/모바일|2016. 3. 21. 19:02

애플 차세대 아이폰 7 이어폰 추정 사진 유출, 3.5mm 이어폰잭 부재 다시 확인?

 

- 작성자 : 세비지-

 

애플 (Apple)은 올해 하반기 차세대 아이폰 7 (iPhone 7) 시리즈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사용 프로세서나 스펙에 대한 정보, 추정 렌더링 사진 등이 유출되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 7 시리즈에 사용될 이어폰의 사진이 유출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아이폰 7에 사용될 이어폰으로 보이는 사진이 등장했다고 전했습니다.

 

공개된 스파이샷을 보면 구형 EarPods 모델과 기본적으로 유사한 디자인 또는 클래식 스타일이며 기존 이어폰과 차이라면 3.5mm 인터페이스가 라이트닝 (Lighting) 인터페이스로 바뀐 것입니다. 대신 음악을 들으면서 라이트닝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충전은 가능하지 않게 됩니다. 충전과 동시에 사용하려면 별도의 악세서리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보는 관점에 따라서는 불편하기도 불필요한 지출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7 시리즈는 최근까지 전해진 소식에 따르면 3.5mm 이어폰/ 헤드폰잭이 사라지고 라이트닝 (Lighting) 인터페이스로 이어폰/ 헤드폰잭을 대신할 것으로 알려졌고 이에 맞는 악세서리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아이폰 7의 이어폰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등장하며 3.5mm 잭이 사라질 것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3.5mm 이어폰/ 헤드폰잭이 사라지는 이유로는 보다 슬림한 두께를 위해서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더 많은 악세서리 판매와 그에 따른 수익성 향상을 위한 전략이라는 의견도 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news.mydrivers.com/1/474/474847.ht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