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우 10 레드스톤, 리눅스 서브시스템 탑재되나?

뉴스/윈도우 10|2016. 2. 2. 20:51

MS 윈도우 10 레드스톤, 리눅스 서브시스템 탑재되나?

 

- 작성자 : 세비지-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MS)는 윈도우 10 레드스톤 (Redstone)에서는 리눅스 (Linux) 서브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입니다.

 

소식을 전한 사이트는 윈도우 10 레드스톤 빌드 14251에서 리눅스 (Linux) 서브시스템에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 파일이 발견되었다고 전했습니다.

 

윈도우 10 모바일 (Windwos 10 Mobile) 시스템에는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활용 목적으로 안드로이드 서브시스템이 탑재되는 프로젝트 아스토리아 (Project Astoria)가 알려졌지만 해당 프로젝트는 취소되며 존재가 잊혀졌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10 차기 대규모 업데이트로 알려진 레드스톤에서 리눅스 서브시스템이 다시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윈도우 10 등장 당시에도 리눅스 기반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 가능해질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해외 해커를 통해 발견된 내용에 따르면 윈도우 10 레드스톤 빌드 14251 새 버전에서 lxcore.sys, lxss.ssy 등의 파일이 발견되었는데 이는 윈도우 시스템 파일이기 보다는 리눅스 관련 파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윈도우 10 모바일 안드로이드 서브시스템에서는 adss.sys 시스템 파일이 확인되어 윈도우 버전과는 달랐습니다. 이를 통해 윈도우 10 차기 레드스톤 버전에서 리눅스 서브시스템 지원이 될 것으로 추측했습니다.

 

윈도우 10은 데스크탑과 모바일 플랫폼의 지원을 확대했는데 윈도우 10 레드스톤이 리눅스 서브시스템을 탑재한다면 이를 더욱 확대한 운영체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윈도우 10 레드스톤 공식 버전은 올해 7월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S는 Azure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오픈소스 기반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오픈소스의 지원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어 리눅스 서브시스템 탑재는 이러한 정책의 일환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한편 MS 윈도우 10은 무료 업데이트 지원 등을 통해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으며 윈도우 XP (Windows XP)와 윈도우 8.1 (Windows 8.1)을 제치고 윈도우 7 (Windows 7)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운영체제가 되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news.mydrivers.com/1/468/468469.ht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