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8 시리즈의 판매 부진에 생산량 축소?

뉴스/모바일|2017. 10. 24. 01:19

애플, 아이폰8 시리즈의 판매 부진에 생산량 축소?

 

- 작성자 : 세비지 -

 

애플 (Apple)은 아이폰 8 (iPhone 8)과 아이폰 8 플러스 (iPhone 8 Plus)를 출시한 가운데 배터리 문제를 비롯하여 기대 이하의 판매로 생산량을 축소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GSM아레나는 아이폰 7 (iPhone 7) 시리즈는 아이폰 8 시리즈의 판매량을 앞서고 있어 애플은 앞으로 두 달 동안 거의 50%의 아이폰 8 시리즈 생산량을 축소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최신 아이폰에 대해 소비자들이 낮은 관심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버라이즌 (Verizon) CFO도 낮은 수요가 예상된다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대비 3분기 업그레이드의 수는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 8 시리즈의 생산량 축소는 배터리 스웰링과 함께 새로 나오는 아이폰 X (iPhone X)의 대기 수요 등의 영향이라는 것이 지배적인 의견입니다.

 

이번 주 초 컨슈머 리포트에서 아이폰 8과 아이폰 8 플러스는 각각 4위와 5위에 머무르며 삼성 갤럭시 S (Galaxy S) 시리즈 뒤에 위치하며 신제품임에도 시장에 큰 영향력을 행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KGI는 최근 애플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 X가 출시되는 11월 3일 2백만대에서 3백만대의 적은 수의 선적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한 바 있어 대기 수요와 함께 출시 초기에는 제품을 구입하는 일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한편 국내 아이폰 8 시리즈의 예약 판매는 10월 27일부터 진행 예정이며 출시일은 아이폰 X의 해외 출시일과 같은 11월 3일입니다.

 

 

내용 참고 :

http://blueframe.co.kr/bbs/board.php?bo_table=news01&wr_id=2960

https://www.gsmarena.com/apple_iphone_8_production_low_demand-news-27835.ph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