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129개 개선이 포함된 4.9 버전 업데이트

게임 이야기|2015. 9. 2. 12:14

언리얼 엔진, 129개 개선이 포함된 4.9 버전 업데이트

- 작성자 : 세비지-

 

언리얼 엔진 4 (Unreal Engine 4)의 새로운 지원과 개선이 이루어진 4.9 버전 업데이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크라이시스 (Crysis) 게임에 사용되고 있는 크라이텍 (Crytek)의 크라이 엔진 (CryEngine), 밸브 (Valve)의 소스 엔진 (Source Engine) 등과 함께 많은 PC 및 모바일, 콘솔 게임기에 사용되고 있는 게임 엔진 중의 하나입니다.

 

 

 이번 4.9 업데이트는 129개의 많은 지원과 개선이 이루어진 것이 특징입니다.

 

 

모바일 플랫폼 지원 향상

 

 

최근에는 모바일 플랫폼이 활발하게 개발되고 인기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은 이를 고려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 지원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Android) 플랫폼의 오픈GL (OpenGL) ES 3.1 추가를 비롯하여 그림자 효과를 위한 다이나믹 쉐도우, 이동하는 빛 효과 향상, HTML5 렌더링 품질 개선. iOS 앱 지원 개선과 리모트 푸시 알림, CloudKit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비동기식 오디오 압축 해제와 기능 개선, 엔비디아 (NVIDIA) 안드로이드 웍스 (Android Works) 지원 향상도 이루어집니다. 

 

모바일을 위한 동적 캐릭터 그림자 처리, 동적 포인트 광원 처리, 전사 처리 등을 통해 광원 효과와 캐릭터의 모습, 배경을 보다 자연스럽게 처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요 VR 기기 지원

 

 

 

게임은 현실과 같은 구현을 위해 물리 효과와 그래픽 처리 기술을 개선하고 있으며 가상현실을 통해 실제 환경에 보다 근접한 게임 환경도 구현되고 있습니다.

 

가상현실은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의 활용이 가능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언리얼 엔진 4.9 버전에서도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주요 VR 기기와 VR 모션 컨트롤러 지원 등을 향상합니다.

 

스팀 VR (Steam VR, HTC Vive)과 삼성 기어 VR (Gear VR)의 모바일 SKD 6.0 업데이트 등 주요 VR 기기와의 지원과 향상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VR 기기 버그 수정 및 호환성 등을 향상하며 언리얼 엔진은 VR 모션 컨트롤러 지원으로 다양한 기기와 게임 환경에 적용 가능할 예정입니다. 

 

 

다이렉트 X 12 지원

 

 

언리얼 엔진 4.9 버전은 윈도우 10 (Windows 10)이 지원하는 다이렉트 X 12 (DirectX 12, DX12)를 이용 가능합니다.

 

다이렉트 X12는 로우레벨 API로 멀티 코어 효율과 병렬 스레드 처리, 렌더링 효율을 개선할 예정이며 윈도우 10에서 지원을 시작해 이제 이를 지원하는 게임들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레이 트레이싱, 동적 그림자 등 그래픽 효과 향상

 

 

 

 

 

언리얼 엔진 4.9에서는 화면 렌더링과 그래픽 효과를 향상하기 위한 동적인 그림자 변화와 레이 트레이싱 등 다양한 시도가 이루어집니다. 거리감 및 원근감, 파티클, 눈 표현 등 그래픽적인 효과도 크게 향상할 예정입니다.

 

언리얼 엔진은 널리 알려진 게임 엔진 중의 하나이며 이번 4.9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을 비롯하여 다이렉트 X 12, 그래픽 처리 및 효과 향상이 이루어져 앞으로 많은 모바일 및 PC, 콘솔 게임 등에 다양하게 활용되어 더 사실적이고 현실감있는 게임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내용 참고 : https://www.unrealengine.com/blog/unreal-engine-49-releas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