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차세대 아이폰 8, OLED 패널 상당수를 점유해 공급부족해지나?

뉴스/모바일|2017. 2. 14. 20:54

애플 차세대 아이폰 8, OLED 패널 상당수를 점유해 공급부족해지나?


- 작성자 : 세비지 -

 

애플 (Apple)이 올해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차세대 아이폰 8 (iPhone 8)에 상당수의 OLED 패널이 공급되면서 OLED 패널 공급부족 현상이 발생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투자자 웹사이트에 따르면 삼성 디스플레이는 애플 (Apple)과 새로운 계약을 통해 차세대 아이폰 (iPhone)에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OLED 패널을 6천만개 (약 43억 달러 상당)를 공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삼성 디스플레이는 애플과 계약 체결로 아이폰 8에 탑재할 OLED 패널을 1억개 공급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으며 아이폰 8은 애플이 아이폰에 처음으로 OLED 스크린을 탑재해 2017년 9월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은 LCD 스크린을 주로 사용 중이며 LG 디스플레이 (LG Display)와 샤프 (Sharp), 일본 JDI (Japan Display)를 통해 공급받고 있습니다.

 

신형 아이폰은 2개에서 3개 모델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하이엔드 모델에는 OLED 스크린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그에 따라 패널 공급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OLED 스크린 아이폰 모델 역시 패널 사용량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의 다음해 평균 판매량은 2억대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중 거의 80%에 속하는 1억 6천만대가 OLED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 (iPhone)이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하지만 OLED 스크린 공급사가 많지 않아 공급부족 현상을 겪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현재 삼성 디스플레이는 모바일 기기의 OLED 시장 점유율이 95% 이상이다. LG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 생산량을 늘리고 있어 다음해 애플에 OLED 패널을 공급하는 2위 공급자가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차세대 아이폰을 공개 예정이며 디자인과 지원에 많은 변화가 있고 아이폰 8 또는 아이폰 X (iPhone X)로 불리며 시작 가격이 1000달러 ($1000)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스크린은 5.8인치 정도, 새로운 A11 프로세서 (SoC), 페이스 타임 (FaceTime) 카메라, 터치 ID (Touch ID) 지문인식 센서, 엣지 투 엣지 (edge-to-edge) 디자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다른 소식에서는 아이폰 8과 아이폰 7S 시리즈인 아이폰 7S (iPhone 7S)와 아이폰 7S 플러스 (iPhone 7S Plus)의 2종과 함께 등장할 것이라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 (Galaxy S) 시리즈를 포함해 거의 70%의 스마트폰 제품에 OLED 스크린을 사용하고 있으며 올해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8 (Galaxy S8)에도 OLED 스크린을 탑재할 예정이다. 차세대 갤럭시 S8 (Galaxy S8)은 6천만대 판매를 목표로 개발 중이며 3월 29일 공개, 4월 중순 이후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 S7 (Galaxy S7)과 갤럭시 S6 (Galaxy S6), 갤럭시 S5 (Galaxy S5)는 각각 4천 8백만과 4천 5백만, 4천 5백만대의 판매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내용 참고 : 

http://blueframe.co.kr/bbs/board.php?bo_table=news01&wr_id=1911

http://news.mydrivers.com/1/519/519462.ht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