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Zen 아키텍처에 GMI 버스 도입, 최대 100GB/s 대역폭 구현

뉴스/IT|2015. 8. 12. 15:55

AMD Zen 아키텍처에 GMI 버스 도입, 최대 100GB/s 대역폭 구현

 

- 작성자 : 세비지-

 

AMD가 차세대 Zen 아키텍처에 새로운 인터커넥트 버스 방식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이름은 GMI (Global Memory Interconnect)라고 합니다.

 

소식을 전한 fudzilla는 AMD는 CPU와 GPU 사이의 데이터 교환을 위한 인터커넥트 버스 방식도 개선해 성능을 향상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GMI 버스는 4개 구성시 최대 100GB/s의 대역폭을 확보할 수 있으며 PCIe x16의 15GB/s와 500ns 레이턴시 대비 대역폭은 더욱 확장하고 레이턴시는 크게 줄여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PCIe의 레이턴시를 제거해 근본적인 성능 향상을 가능케 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AMD는 Zen 아키텍처 코어 제플린 (Zeppelin) CPU와 그린랜드 (Greenland) GPU, 고대역 확보가 가능한 HBM (High Bandwidth Memory)를 MCM 패키징으로 통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린랜드 GPU는 HBM의 500GB/s 대역폭을 이용해 컴퓨팅 성능 즉 부동소수점 연산 성능이 4 테라플롭스 (TeraFLOPS) 이상의 처리 성능을 제공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코드명 제플린으로 알려진 CPU는 아직 많은 것이 알려져 있지 않으며 16코어 또는 32코어 기반 프로세서, DDR4-3200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용 참고 : http://fudzilla.com/news/processors/38402-amd-s-coherent-data-fabric-enables-100-gb-s

 

 

ps. 위 내용은 해외 IT 사이트를 참고해 번역 또는 정보를 더한 글입니다. 최소한의 노력도 없이 글을 그대로 가져가는 무단 불펌이 목격되고 있는데요. 최소 작성자와 글의 출처를 표기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무단 불펌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